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평택디스크 정밀한 검사의 진행으로

여우와 아기 양! 2022. 11. 12. 11:37

​​

허리디스크, 주의가 필요로 합니다


일상에서 흔히 나타나기도 하는 허리통증은 대부분 시간이 지나게 되면 나아질 것이라고 생각하시기 때문에 내버려둔다면 허리디스크 처럼 척추질환 증상일 수도 있어 주의를 해주시면 좋을 것입니다.


만약 허리디스크 의심이 되시거나 허리 통증으로 평택디스크 고민을 하시고 있는 분들이라면 오늘 게시물을 통해서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허리디스크란?


허리디스크란, 척추 뼈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디스크가 외부 충격 혹은 압력 등으로 디스크가 원래 자리에서 밀려 인근 신경을 눌렀을 때 통증 등을 발생시키는 질환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이때 디스크에는 척추뼈, 뼈 사이에 물렁뼈 조직의 구조물을 의미하는데요.


일반적으로는 신경이 눌리게 되면서 발생하고 허리, 허벅지, 종아리, 발 등의 하반신 통증을 동반하게 되는 경우가 있겠습니다.



허리디스크, 의심되신다면 체크를 해보세요


허리디스크에 대한 의심을 하시거나 허리 통증이 잦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실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1. 장시간 같은 자세를 취할 때 통증이 더 심해진다.

2. 앉아 있을 때 통증이 더 심해지며 다리가 저리고 당긴다.

3. 허리 통증과 함께 골반 부위가 시리며 아프다.



허리디스크는 왜 생길까?


허리디스크가 발병하게 되는 원인은 다양하겠지만 대표적으로 4가지의 경우를 얘기해드려 볼 수 있을 것입니다.


1. 무거운 것을 들어 올릴 때 허리로 무리한 압력이 가해지는 경우

2. 올바르지 못한 생활습관으로 인해서 목과 허리에 무리가 가는 경우

3. 일상 생활에서는 느끼지 못하는 압력으로 서서히 목, 허리에 무리가 가는 경우

4. 기침과 재채기 그리고 배변 시 심하게 힘을 줄 때와 같이 갑작스럽게 복압이 있는 경우



허리디스크에 치료 방법에는?


PMC박병원은 각 환자의 상태와 환경 별로 적절한 최선의 평택디스크 치료 방법을 통해서 치료를 하며 환자의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노력을 하는데요. 허리디스크를 위한 치료법에는 대표적으로 양방향내시경술, 미세현미경레이저 디스크 수술, 인공디스크치환술, 척추고정유합술, 척추내시경레이저감압술, 내시경 레이저 디스크 제거술 등이 있겠습니다.


환자분들 개인 특성에 따라서 허리디스크 치료를 진행하면 아래 처럼 이상증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치료 시 참고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1. 다리가 저린 증상

2. 신경부종

3. 엉덩이 및 다리에 나타나는 통증

4. 허리통증



분과별 협진 진료를 이룹니다


PMC박병원에 허리디스크에는 정형외과와 신경외과 그리고 재활의학과 및 영상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내과, 외과 등의 여러 분과별 의료진이 협진을 하면서 평택디스크 치료를 하고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드리려는 노력을 기울입니다.

​​

 


재활치료까지 가능할 수 있는 곳


본원의 통합재활센터에서는 물리치료실 그리고 재활치료실로 구분되며 세부적으로는 통증치료와 도수치료 그리고 재활운동치료 및 무중력 감압치료, 신장분사치료, 패인스크램블러, 체외충격파, 운동치료, 작업치료 파트로 운영을 합니다.


통합재활센터는 의료진의 진료를 더불어 담당 치료사의 평택디스크 재활 프로그램을 같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재활치료에는 환자분들의 상태에 따른 개인 상담으로 개별 프로그램이 이루어집니다.


- 물리치료실: 통증치료, 도수치료, 재활운동치료, 무중력 감압치료, 신장분사치료, 패인스크램블러, 체외충격파 등

- 재활치료실: 운동치료, 작업치료, 인지치료, 연하장애치료 등


재활치료에는 경우에 따라 보행 훈련 중에 악해진 근력으로 인해서 넘어지는 등의 경우로 골절을 입을 수도 있고 감각 신경 기능 저하로 인해 물리치료 중 뜨거움을 느끼지 못하여 화상을 입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위 유의점을 고려해 선택을 하시는데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허리디스크, 자세히 알고서 치료를


허리질환에는 디스크라고 하는 추간판 탈출증을 더불어 척추관협착증 등의 여러 유사질환들이 존재하고 있기에 문제의 요인을 세밀하게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본원에서는 이애 대해 정밀검사를 이루면서 기타 추가적인 평택디스크 진료를 방지하고 해당되는 질환명을 밝히기 위한 영상정밀검사를 이룹니다.


CT, MRI 1.5, MRI 3.0, X-RAY 등 여러가지 영상정밀검사 기기를 자체적으로 갖고 있기에 폭 넓은 검사를 돕고 영상의학과 의료진이 직접 검사 결과에 대한 판독을 하고 있습니다.


정밀한 검사라고 한다면 상당수의 분들이 부담을 가지시기도 하고 겁을 먹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요. 환자 배려 중심 PMC박병원은 환자분들에 부담을 덜고자 독일 지멘스사의 3.0 테슬라 마그네톰 루미나 AI MRI (이하 MRI 3.0)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MRI 3.0은 70CM로 넓은 출입구 공간이 갖추어져 있기에 검사를 진행하게 될 때 긴장감 완화에도 도움이 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소음 절감 기술을 통해 소음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MRI 3.0에서는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 (AI DeepLearning) 적용으로 약 40%의 검사 시간 단축 효과 기대와 영상 정보의 다양화로 양질의 영상 화질 기대를 해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당일검사가 가능한 절차로 운영을 하고 있기에 허리디스크 내용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문의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